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이 게시판은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으로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일반 행정민원은 국민신문고(epeople.go.kr) , 안전신문고(safetyreport.go.kr) 사이트를 방문하여 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립유치원 원아만 매월 191,000원씩 유아학비 지급을 반대합니다.

작성자 :
이경휘
날짜 :
2022-12-06

유아든 원아든, 국공립이든 사립이든 교육복지가 잘 되려면 학부모 부담이 최소화 되어야 하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애초 출발점에서 국공립과 사립이 다름은 업계 종사자 누구나 알고 있고 그 차이가 있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나름의 교육적 뜻이 있어 사립 유치원이 생겨났다고 믿고 있습니다.

국공립은 국공립 나름의 이점으로 운영이 되어 온 반면 사립은 사립 나름의 다양한 교육적 수요를 반영하며 운영되어 왔습니다.

다른 출발점에서 시작하여 다르게 성장해온 두 기관은, 어면히 다른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예산집행에 있어서 이러한 특성과 차이를 세밀히 고려하여 정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력히 말하고 싶습니다.

국공립은 기존의 지원이 많다는 주장은 두 기관의 출발점과 차이를 고려하지 않은 근시안적인 시각입니다. 각각 다른 방식으로 태어난 두 곳을 겉으로 보이는 것만 가지고 생각하는 것은 성급한 판단입니다.

한쪽에만 편중된 예산지원은 교육구성원 모두의 사기를 떨어뜨리고 한쪽의 소멸화를 방치하는 시그널이 될 수 있습니다.

부디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공평한 예산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누리집 담당자
의정홍보담당관 함훈욱
연락처
063-280-4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