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이 게시판은 도민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으로 본인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와 같은 개인정보를 등록할 경우 제3자에 의해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일반 행정민원은 국민신문고(epeople.go.kr) , 안전신문고(safetyreport.go.kr) 사이트를 방문하여 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립유치원 유아와 학부모를 차별하지 마라!

작성자 :
채명희
날짜 :
2022-12-01

저는 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 아이를 보내고 있는 학부모입니다.

우리들의 미래인 아이들을 상대로 정치하신다는 생각은 왜 이리 많이 들까요?

위원님들께 드린 표는 공정하게 전라북도를 위해 힘써주시라고 위임해드린 (권력?)자리입니다.

풍요의 고장이라는 전라북도 땅에서 낳고 자라는 우리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차별을 받고 자란다니 불쌍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차라리 아이들이 공평한 다른 지역으로의 이주를 권하고 싶습니다.

내가 낸 세금으로 국가에서 장려하는 공교육을 무시하고 사립에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세금을 퍼붓는다니 앞으로의 전북발전이 걱정됩니다.

사적인 이해를 떠나 전라북도 전체를 생각한다면 공립과 사립의 지원이 동등해야 합니다. 지금도 유아교육비를 공립은 15만원, 사립은 35만원의 지원금을 받고 있다는데 이것 또한 형평성에 어긋납니다. 그런데 거기에다 사립에만 19만원을 추가지원한다구요? 그것도 매월?

위원님!! 그 예산은 어디에서 나올까요?

전라북도가 그렇게 돈이 많은 지역이었나요? 아마도 교육의 다른 예산에서 빼내야 하지 않을까요? 서거석교육감은 왜 개인사업자인 사립유치원에 다른교육예산을, 세금을 퍼주려는지 의도를 알 수 없습니다.

 

위원님!!

다시 한 번 위원님의 역할이 무엇인지 뒤돌아 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지자체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일을 하는지 견제하고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 아이들의 교육은 전라북도가 함께 키워나가자구요.

차별이 뭡니까? 차별이...

제발 정신 차립시다.

정당한 일이 아닌 것에는 동조를 해서는 안됩니다.

똑같은 인간이 되면 안되지 않겠습니까?

의원님들께서 차별하지 않는 아이사랑의 크기를 한번 보여주시리라 믿고싶습니다.

의원님들에게 실망하지 않도록 도와주시고 진정한 표의 의미를 되새겨 주시기 바랍니다.

 
누리집 담당자
의정홍보담당관 함훈욱
연락처
063-280-4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