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오은미 도의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처우개선 촉구

작성자 :
의정홍보담당관실
날짜 :
2024-11-14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는 13일 복지여성보건국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내 아동들의 돌봄 환경 개선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이를 위한 전북자치도의 적극적인 노력과 중장기적 로드맵 마련을 촉구했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서 오은미 의원(순창·진보당)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처우 개선 문제를 언급하며,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은 오랜 기간 동안 전문성을 갖고 도내 아이들의 돌봄과 교육에 헌신해 왔지만, 여전히 열악한 처우를 받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오 의원은 “전북자치도는 전국적으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의 처우가 가장 낮은 수준에 머물러 있으며, 이로 인해 종사자들이 불만과 절규가 표출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오 의원은 “서울과 인천 등 타 광역시도에서는 31호봉까지 적용되고 있으나, 전북자치도는 여전히 10호봉 상한제에 묶여 있으며, 현재 10호봉조차도 100% 지급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비교하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타 시도를 기준으로 중간 수준으로 맞추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예산 편성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전북자치도가 이를 위한 중장기적인 처우개선 로드맵을 마련하고 있는지 질의했다. 


누리집 담당자
의정홍보담당관 함훈욱
연락처
063-280-4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