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의원, “친절 전북 만들기 위한 개선책 있어야”
- 작성자 :
- 의정홍보담당관실
- 날짜 :
- 2025-02-13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이수진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13일 제416회 임시회 자치행정국 소관 업무보고 청취 과정에서 도내 자치단체의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개선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수진 의원은 “최근 2개년 간 전북 및 시군의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결과 가장 높은 등급인 ‘가’등급이 없었고, 대부분 ‘다’ 또는 ‘라’ 등급으로 나타나 ‘불친절 전북’이라는 오명을 쓰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행정안전부 및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으로 광역ㆍ기초자치단체, 교육청, 공공기관 등의 민원서비스를 평가하는 것으로, 민원행정 전략체계ㆍ민원제도 운영ㆍ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등의 지표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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