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최형열 도의원, 마을미디어공동체미디어 활성화 토론회 개최

작성자 :
의정홍보담당관실
날짜 :
2024-06-18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최형열 의원(전주5ㆍ더불어민주당)이 17일 도의회 의원총회의실에서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최 의원에 따르면 “마을공동체미디어는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활동과 이슈를 함께 풀어나가는 마을소통의 장(場)으로, 지역 공동체 강화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나아가 지방소멸위기 극복 방안”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최 의원은 “전북특별자치도 시대, 마을공동체미디어 활동가와 전문가, 행정이 모여 현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한 것이다. 


발제를 맡은 전북대학교 안수정 박사는 마을미디어를 통한 공동체 강화 방안에 대해 설명하며, “마을공동체미디어는 마을공동체 구성원들의 소통의 통로 역할은 물론이고 주민 협력 조직화 및 네트워킹, 마을 문화 형성 및 전파, 마을의 역사와 문화ㆍ환경을 기록하는 공간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허경 이사는 ‘마을공동체미디어 사회적 가치 증진과 거버넌스 협력 모델’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전북자치도는 장기적 비전을 가지고 체계적인 지원을 단계별로 실행할 수 있는 지원 시설인 시군 지역미디어센터를 추가로 설립하고 활성화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누리집 담당자
의정홍보담당관 함훈욱
연락처
063-280-4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