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도의회 운영위원회, 의회사무처 등 업무보고 받아

작성자 :
의정홍보담당관실
날짜 :
2024-07-16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윤수봉, 완주1)는 16일(화) 의회사무처 등을 대상으로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윤수봉 위원장 = “‘도의원들이 시ㆍ군 행사 참석 시 도 사업과 의정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지역주민과 적극적인 소통의 자리가 필요하다”며 “이에 대해 도와 시ㆍ군 간 소통과 원활한 행사진행”을 강조했다.

염영선 부위원장 = “청소년 모의의회를 다녀온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이 의회에 대한 체험활동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방학기간 등을 활용하여 청소년 모의의회를 최대한 확대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김명지 의원 = “의회사무처의 대부분의 일은 6급 이하 직원들이 담당하고 있는데, 5급 이상은 결원이 없고, 실무자인 6급 이하 결원이 다수 발생하여 ‘일 잘하는 의회’가 가능하겠냐”고 질타하고 “신속한 채용”을 촉구했다. 

김슬지 의원 =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열린의회 신문고를 통해 올라오는데, 그 내용과 답변 결과에 대해서 모든 의원님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대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권요안 의원 = “총무담당관실 홍보팀이 의정홍보담당관실로 조직이 확대되었음에도 의원들의 보도자료를 상임위원회에서 받아 14개 시군에 있는 언론사에 보내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따져 묻고 개선을 요구했다.

또한 “의원들의 사무실 교체 시 이전비용을 세워 직원들의 업무 과중을 해소하라”고 요구했다.

누리집 담당자
의정홍보담당관 함훈욱
연락처
063-280-4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