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최형열 도의원, 유희태 완주군수 만나 대체에너지 확보 논의

작성자 :
의정홍보담당관실
날짜 :
2024-10-08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최형열 기획행정위원장(전주5, 더불어민주당)은 8일 완주군청을 방문하여 유희태 완주군수와 미래 대체 에너지 확보 방안의 일환으로 수소산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체 에너지는 기존 화석연료를 대신하여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에너지원으로, △태양광, △풍력, △수소 등이 포함되며, 그 중 수소는 에너지의 저장 및 운반이 가능해 미래 대체 에너지 체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완주군은 수소에너지 관련 산업을 육성 중으로, 봉동읍 일원의 완주 산업단지 지역을 중심으로 수소산업 기반을 집적화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수소상용차, 일진하이솔루스의 수소저장용기 등 수소분야 선도기업이 소재하고 있으며,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조성, △수소용품 검사인증센터, △수소차 폐연료전지 자원순환을 위한 시험‧인증 특화센터 등 지원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하여 기업을 유치하고 지원할 수 있는 산업기반 확보에 힘쓰고 있다.


본 간담회에서 최형열 기획행정위원장과 유희태 완주군수는 전북자치도와 완주군의 수소산업 육성정책을 공유하고 완주군 수소산업 발전을 위한 도와 도의회의 협력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완주군은 수소특화 국가산단의 성공적인 조성과 완주군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을 통해 명실공히 수소산업 중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북자치도의회의 관심과 지원을 건의하였다.

누리집 담당자
의정홍보담당관 함훈욱
연락처
063-280-47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