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링크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및 주소,전화번호 안내 바로가기

이명연 의원, 도체육회에 친환경 상패 도입 촉구

작성자 :
의정홍보담당관실
날짜 :
2024-11-13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문화안전소방위원회 이명연 의원(전주10)이 13일열린 제415회 정례회 전북특별자치도체육회(이하 ‘도체육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도체육회의 친환경 상패 도입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도체육회와 가맹단체가 제작한 상패는 총 4,462개, 제작비용은 약 9,300만 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022년 1월 자원의 낭비와 환경오염 방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친환경 상패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비록 도체육회는 해당 조례가 규정한 공공기관에는 포함되지 않지만, 매년 상당한 도비를 지원받는 단체라는 점에서 친환경 상패 이용 활성화에 동참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의원은 "매년 1억 원 가까운 예산이 상패 제작에 투입되는 만큼, 도체육회가 친환경 상패 제작에 앞장선다면 조례의 실효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도체육회뿐만 아니라 전북장애인체육회도 친환경 상패 제작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북자치도가 적극적으로 안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도체육회가 의지를 갖고 가맹단체들과 함께 친환경 상패를 제작한다면, 자원 낭비 방지와 환경보호라는 시대적 과제 해결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도체육회의 적극적인 동참을 촉구했다.


누리집 담당자
의정홍보담당관 함훈욱
연락처
063-280-4737